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너버스, 사용자 실행 명령어 감시 방법 관련 특허 취득

2019년 07월 11일(목)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특정 사용자 이상 행위 감사하여 위협 행위 파악

이너버스가 ‘사용자 실행명령어 감시방법 및 명령어 감시 시스템’에 관련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이너버스가 취득한 특허 기술은 서버 시스템의 접속자가 사용하는 명령어를 로그로 자동 생성하여 암호화 전송하고 이상행위를 모니터링하는 것에 초점 맞춰 있다. 즉, 어떤 행위를 하는지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안 담당자가 사용자 행위에 대한 감사를 보다 수월하게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운영체제 등에서 입력한 명령어는 로그로 남지 않는다. 하지만 명령어에는 파일 수정, 삭제, 비정상적인 프로세스 등 위협 행위 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관리할 필요성이 있다.

이에 이너버스는 사용자가 실행한 명령어를 로그화하고, 명령어 실행결과를 텍스트 또는 이미지로 함께 남겨 중앙 서버로 암호화 전송한 뒤, 특정 사용자에 대한 이상 행위를 감사하여 위협 행위를 파악하는 기술을 발명했다.

이 특허를 활용하면, 명령어를 구분해 비정상적인 사용자를 필터링하고, 사용자가 다른IT 시스템에서도 불법행위를 했는지 통합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위험지수가 높은 사용자를 보다 정확하게 선별하고, 감사할 수 있어 기관 내 보안 환경을 강화하고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다.

이너버스 류만석 부대표는 "사이버 위협이 점차 고도화됨에 따라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로그 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 특허 기술을 통해 보안침해사고 및 내부 위협의 원인분석과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성할 수 있고, 분석 결과를 불법 행위에 대한 증거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라며 “이번 특허 기술을 로그센터에 적용해 6년 연속 1위로 사랑받고 있는 통합로그관리솔루션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