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센스톤-Zwipe(쯔와이프), 상호기술공급 위한 협약 체결

2019년 06월 17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센스톤과 Zwipe 기술 공급 협약(사진 제공- 센스톤)
▲ 센스톤과 Zwipe 기술 공급 협약(사진 제공- 센스톤)
센스톤(공동대표 유창훈, 이준호)이 지난 13일 유럽에 기반을 둔 지문카드 전문기업인 ‘Zwipe(쯔와이프)’와 상호 기술공급을 통해 온오프라인 시장의 통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Zwipe는 유럽(노르웨이, 독일)과 미국에 비즈니스와 기술 거점을 둔 글로벌 기업으로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 등의 기술 인증을 받고 글로벌 카드제조 1위 기업인 젬알토(Gemalto)에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노르웨이 주식시장에 기업공개 된 지문카드 전문 기업이다.

센스톤은 영국 런던에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거점으로 ‘swIDch(스위치)’라는 이름의 법인을 설립하고, 한국 멤버의 영국 이주, 현지인 채용 등 현지화 전략을 실행 중이다.

센스톤의 한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문재인 대통령의 북유럽 순방 중 노르웨이 방문 일정과 겹치며 양사의 협약이 더 긍정적인 의미로 다가왔다고 밝혔다.

센스톤은 카드정보가 실물카드에는 보이지 않도록 하며, 오프라인 결제 시에는 기존 결제망과 방식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배터리 없는 지문인증 기술로 카드사기/도용을 방지한다. 온라인에서는 센스톤의 다이나믹 원타임 인증코드 기술로 비통신 환경의 개인 스마트폰에서 매번 바뀌는 카드번호를 생성하여 기존의 결제망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결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물론, 스마트 월렛 기능도 지원하여 오리지날 카드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도록 지원한다.

유창훈 센스톤 대표는 “유럽 현지에서 실제 페이먼트에 사용 중인 웨어러블 업체의 제품을 swIDch 카드와 연동하는 작업을 진행 중으로, 중장기적으로는 페이먼트 인프라를 직접 갖추어 글로벌 한 다양한 웨어러블 사업자와 챌린저 뱅크들이 별도의 인프라 구축 없이 그들의 서비스 추가를 가능하게 할 환경을 모두 갖출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