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요가복 필라테스복브랜드 트루폭시 올리비아킴, 경영실무부터 모델까지

2019년 03월 15일(금)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76.jpg

요가복 하나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트루폭시가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에서도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주식회사 트루폭시는 우수한 기능성과 디자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받고 있는 여성 스포츠웨어 전문 쇼핑몰이다.

트루폭시 성장의 중심에는 경영전반과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올리비아킴(김유리)이 있다. 고려대학교에서 수학과 경제학, 법학을 전공한 그녀는 공무원이나 변호사, 검사, 대기업 취업의 길을 선택한 동기들과 달리 평소 관심을 두고 있던 기업 경영을 택했다.

트루폭시는 올리비아킴이 전반적인 경영에 뛰어든 후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요가복브랜드 업계에서 최초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ISO9001, ISO14001 등을 획득하며 품질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 다수의 연예인들과 머슬매니아 선수들을 대상으로 협찬과 후원을 병행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최근에는 피트니스스타를 후원하면서 다양한 회사경영을 하고 있다.

올리비아킴은 매출 수치를 높이기 보다 회사의 이윤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직원들의 급여나 복지 등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대우하고 있다.

(주)트루폭시 올리비아킴은 “회사의 매출을 올리는 것에만 신경 쓰다 보면 지금 회사를 위해 힘쓰고 있는 직원들에게 소홀해 질 수 있고, 매출은 올라가는 대신 이윤은 급격히 하락하는 업계 전반의 동태를 볼 때, 광고비에 막대한 비용을 쓰는 것 보다는 직원들의 급여를 안정시켜 주고 취업을 보장해주면서 복지에 힘을 쓰면서 회사의 이익률을 높여야 보다 더 안정적이고 발전적인 회사가 된다고 생각한다. 또한 그런 대우를 받는 직원들은 회사를 성장하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고 생각 한다”라고 말했다.

올리비아킴 대표는 고등학교와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성공창업강의를 진행하면서 청년 창업의 현실을 소개하고 있으며, SNS에서 감각적인 패션 센스로 유명세를 타면서 피트니스 업계뿐 아니라 회사들의 전문경영 멘토로도 활동 중이다. 작년에는 수천만원에 달하는 기부금액 인증을 하며 기부천사의 면모도 보이고 있다.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