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애플의 새로운 iOS, 심각한 보안 문제 발견

2019년 03월 12일(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jpg
▲아이폰(출처=123rf)

기존 솔루션의 중요한 솔루션뿐 아니라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iOS 12의 주요 업그레이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애플(Apple)의 새로운 iOS 12.1 시스템에 대한 심각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러한 보너스와 표준화된 중요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지만, 애플플e 사용자 정보의 보안과 안전성과 관련하여 많은 우려와 이슈가 있는 상황이다.

iPhone과 iPad 모두를위한 새로운 iOS 12.1은 다른 버전보다 훨씬 쉽게 해킹 할 수 있으며, 이는 간단한 전화통화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이 보안 위험의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악의적인 의도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긴급히 고쳐야 할 취약성이라 하기에 충분하다. 현재 문제는 누구든지 페이스 ID 또는 터치 ID를 거치지 않고 연락처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의 잠금화면에 있다.

보안 연구원 인로드 리 게스 (Rodriguez)는 이러한 문제를 영상으로 보여준다. 누구든지 다른 iPhone에서 iPhone으로 전화를 걸 수 있다. 전화가 연결되고 통화가 FaceTime으로 전환되면 문제가 시작된다. 대상 아이폰에서 "사람 추가"옵션을 누르면, 이것은 장치의 전체 연락처 목록을 가져오고, 연락처에서 3D Touch를 사용하여 전화 번호, 전자 메일 주소 등과 같은 모든 데이터를 표시한다. 이것은 이전 버전의 iOS에서는 가능하지 않고, 최신 버전에서만 가능하다.

이는 iOS 12.1에 관한 유일한 문제가 아니며, 그래픽 결함, WiFi 문제 및 배터리 수명 불만 신고 등도 접수되고 있다. 곧바로 업그레이드하려는 사용자들로서는, 애플이 현재 발생된 문제의 해결 방법을 찾고, 2주 이내에 iOS 12.1.1이 나올 때까지 업그레이드를 미루는 것이 최선이다.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