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원조파워 유망프랜차이즈 '모범떡볶이1976', 요즘 뜨는 소자본 체인점창업 아이템으로 부상

2019년 02월 20일(수)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16.jpg

창업시즌을 맞아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창업을 희망하는 기존 자영업자들의 요즘 뜨는 체인점 및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저임금 인상, 주52시간 근무제 등으로 불안정한 외식업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리스크가낮고 투자 대비 효율이 높은 소규모창업, 인건비 절감을 위한 1인 소자본창업아이템으로 눈을 돌리는 모습이다.

이가운데 외식창업 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유망프랜차이즈 모범떡볶이1976(이하 모범떡볶이)이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이 브랜드는 떡볶이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이색적인 컨셉과 탁월한 맛이 강점인 즉석 차돌떡볶이, 통오징어떡볶이를 아이템으로 내세워 가맹사업을 전개 중이다.

차돌떡복이의 원조 브랜드로 알려진 모범떡볶이는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직영점 포함 20여 개의 가맹점을 안정적으로 운영중이며 이달 초 울산 매곡점을 오픈한데 이어 활발한 가맹상담이 이루어지면서 가맹점 개설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브랜드가 앞세운 가맹점 운영상의 장점은 단일메뉴 판매로 인한 주방업무의 간소화 및 노동강도 최소화, 키오스크(무인발권기)를 통한 무인 주문시스템, 오픈주방 시스템 등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인 것은 물론 홀 고정인력을 따로 배치하지 않고도 운영이 가능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본사가 정확한 상권 분석을 하지않은 채 무분별하게 가맹점수를 확장하게 되면 그 피해는 결국점주님들에게 돌아간다"며 "저희는 본사 상권분석 전문가가 직접 나서서 최적의 점포를 발굴하고 있고 가맹점 오픈 후에도 긴밀한 관계를 유지, 점주님 모두의 성공창업을 돕는 것이 우선가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즉석떡볶이 체인점창업에 있어 합리적인 창업비용 책정과 가맹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 제공으로 남자소자본창업이나 여자소자본창업, 소액창업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의 가맹문의가 집중되고 있으며 1인창업, 부부창업, 업종변경창업 문의도 많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모범떡볶이는 가맹점 개설 전 주방 및 매장 운영 전반에 걸쳐 예비 가맹점주로써 부담없이 체험해 볼수 있는 ‘체험창업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본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가 가능하다.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