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트나이트, 구글플레이에서 플레이 좌절 "성능 문제 해결 못해"

2019년 01월 11일(금)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포트나이트의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성능 문제가 갑자기 나타나기 시작했다(출처=Shutterstock)
▲ 포트나이트의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성능 문제가 갑자기 나타나기 시작했다(출처=Shutterstock)


안드로이드 버전 포트나이트에서 갑자기 성능 문제가 발생했다. 특히 이 문제는 백그라운드에 여러 앱을 실행중인 4기가 바이트 디바이스에서 나타난다. 앱의 개발자인 에픽 게임즈(Epic Games)의 트윗을 인용한 버라이어티(Variety) 작가 스테파니 포겔(Stefanie Fogel)에 따르면 이 문제는 1인칭 총격 게임이이 온 보드 메모리를 너무 많이 차지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할 수 있는 삼성 기기는 △갤럭시 S7 이상 △노트 8와9 △탭 S3와 S4 기종이다. 하지만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가 곧 더 많은 기기에서 이용가능하게 수정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테크놀리지 뉴스 웹사이트 아스 테크니타(Ars Technica)는 포트나이트의 안드로이드 베타 버젼을 평가하며 성능이 상당히 엉성하다고 평가하며 갤럭시 S8+에서 게임은 저화질 버전을 선택하지 않으면 30fps 화질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또한 게임이 저화질 버전으로 진행되면, 해상도는 480p로 떨어지며 안티 에일리어싱과 그림자가 모두 제거되며 해상도 질감 또한 낮아지고 인게임 지형이 간소화된다고 덧붙였다. 아스 테크니카는 대부분의 기기에서 포트나이트는 타이틀 스크린 이후의 화면을 불러 오지 못하는데, 에픽 게임즈가 구글플레이스토어를 버리고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게임을 호스팅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이는 상당히 중요한 문제라고 주장했다. 그들은 또한 유저들은 호환성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고 그저 게임의 안드로이드 패키지 킷을 다운받고 있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결국, 구글은 포트나이트가 안드로이드에서 실행이 불가하다고 공식화했다.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