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카카오벤처스, 2018년 투자 결산 인포그래픽 공개

2018년 12월 13일(목)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213-10.jpg
카카오벤처스(대표 정신아)가 2018년 한 해 동안의 투자 활동이 담긴 인포그래픽을 13일 발표했다.

올해 카카오벤처스는 43개 스타트업에 337억 원 규모의 신규 및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시드 라운드와 시리즈 A 라운드의 초기 투자가 가장 많았다.

특히 카카오벤처스는 AR, 블록체인 등 새로운 산업분야로의 투자를 넓혔다. AR 영역으로는 레티널과 스페이셜에, 블록체인 영역으로는 코드박스, 테라 등에 투자했다. 리메세와 마이듀티와 같은 인도 시장에 진출하는 팀에도 신규 투자했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올해는 카카오벤처스가 스타트업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새롭고 유의미한 도전을 쉬지 않았던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카카오벤처스는 스타트업과 함께 미래를 앞당기는 역할로서, 적극적으로 초기 팀의 핵심역량을 끌어주고 나아가 그들을 장기적인 빅 위너(Big Winner)로 밀어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벤처스는 올해 게임, 블록체인 영역 등을 시작으로 밸류업파트너 팀을 신설했다. 또한 루닛, 쥬빌리웍스 등 기존 포트폴리오로의 3회 이상 시리즈 투자도 활발히 진행했다. 지난 3월에는 ‘케이큐브벤처스’에서 카카오벤처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