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링카, 글로벌 디지털자산거래소(ABCC) 상장 확정...해외 시장 진출 신호탄

2018년 12월 07일(금)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국내 이어 동남아 시장 서비스 런칭 일정에 따른 교두보 확보

lin.jpg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포용금융 서비스 LINKA(링카, CEO 이정욱 / 김정혁 공동대표)가 싱가포르 암호화폐 거래소인 ABCC에 2018년 12월 10일 직상장한다.

LINKA는 핀테크와블록체인이 결합된 결제, 신용대출, P2P 송금 등 금융플랫폼으로서 한국을 비롯해 2019년 1월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미얀마, 캄보디아, 베트남에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다. 이번 해외 상장은 주요 타겟시장인 동남아시아 진출을 앞두고 해당 지역에서도 토큰 리워드와 코인 거래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정욱 대표는 "동남아시아 인구 중 약 70% 이상의 금융 소외 계층이며 이들을 위한 LINKA 결제, 신용, 송금 서비스가 개시된다"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실생활에서 유통되는 링카토큰이 싱가포르 거래소에서도 거래가 가능함에 따라 새로운 금융소비자 계층과 블록체인 서비스 그리고 암호화폐 유통이 선순환 구조를 형성하는 토큰 이코노미 사례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이번 해외상장이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LINKA는 이번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계기로 2019년 1월부터 싱가포르 본사 및 동남아 현지에서 고객과 가맹점을 확대하려는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지 비지니스 파트너와 상호협력 체제 구축도 활발하게 추진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ABCC(AlphabitCorporation)는 IT 및 미디어 부문의 대표주자이자 싱가포르 국회의원 출신인 캘빈쳉(Calvin Cheng)이 설립하고 전 몰타 의회 의장이자 외무부 장관인 마이클 프렌도(Michael Frendo)와 금융, IT업계 출신들이 주축이 돼 세계 120여개국의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BCC는 경쟁력 있는 암호화폐를 엄선하여 지속 상장시키고 다양한 금융상품 서비스를 선보이며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세계적 수준의 디지털자산 투자 솔루션과 다중서명, 이중보안 등 강력한 보안아키텍처를 제공하면서 암호화폐 생태계의 혁신을 이끌어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정혁 LINKA 대표는 “최근 기축 암호화폐의 가격하락세에도 링카 토큰의 가격은 상승중이다. 디지털 자산이 실제 자산으로 탈바꿈하는 링카의 토큰 이코노미 구조가 탈비트를 지향하면서도 독자적인 지급수단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길 기대한다"며 "지난1차 서비스 출시에서 선보인 제로페이, 페이백, 원타임QR, 역방향 결제에 이어 코인간교환이 가능한 LINKA 월렛, 자체 개발한 신용스코어링시스템이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ABCC 상장 시기에 맞추어 에어드롭과 할인 프로모션 등 고객 이벤트 행사도 준비했다. 이번 해외 상장 이후에 국내외 메이저 거래소에 추가 상장 검토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