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빌 게이츠, 당신이 신뢰하는 사람들로부터 추천 정보 수집하는 앱 개발

2018년 12월 05일(수)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jpg
▲빌 게이츠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휴대전화 소유자가 신뢰하는 사람들로부터 추천 정보를 수집하는 앱을 개발했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다른 나라를 방문하는 것은 많은 준비와 충분한 예산을 필요로 하는 일이다. 사람들은 다른 나라에서 여행하며 경험을 충분히 즐기고 자신들이 가장 흥미롭게 생각하는 곳을 방문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정보를 모은다. 이들은 새로운 장소에서 독특한 경험을 하길 원한다. 예를 들어 새로운 곳이나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 등을 원한다. 이런 경험을 놓치지 않기 위해 사람들은 여행사가 제공하는 여행 루트를 살펴보거나 이미 해당 목적지에 다녀온 지인, 혹은 목적지에 살고 있는 친구 및 가족들에게 정보를 얻는다.

여전히 자신만의 방식으로 여행을 준비하고 여행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우선 여행지에 대해 조사한 다음 자신만의 여정을 짠다. 이런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앱이 등장했다. 이 앱은 휴대전화 사용자가 신뢰하는 가족, 친구, 지인들로부터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추천 정보 저장소' 역할을 한다.

물론 옐프(Yelp)나 트립 어드바이저(TripAdvisor)와 같은 유사한 앱이 이미 출시돼 있다. 이런 앱을 사용하면 여행지의 레스토랑이나 호텔, 관광지 등의 별점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런 리뷰는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작성한 것이다. 신뢰하는 사람이 전해주는 정보와는 그 무게가 다르다. 완전히 새로운 곳을 갈 때, 젼혀 모르는 사람보다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받는 편이 나을 것이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라이크와이즈(Likewise)라는 이 앱은 빌 게이츠의 개인 사무실에서 만들어졌다. 또한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빌 게이츠 본인이 개발 자금을 지원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은 휴대전화 사용자가 가장 신뢰하는 사람들로부터 책, 영화, 심지어는 TV 프로그램에 대한 추천 정보를 수집한다. 사용자는 친구 및 전문가의 제안을 둘러보고 자신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라이크와이즈의 목표는 낯선 사람이 평가한 별점 대신 신뢰할 수 있는 출처로부터 얻은 정보를 참고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