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중앙대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마크애니, 블록체인 기술개발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8년 12월 05일(수)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11월 30일,‘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체결식에서 중앙대학교 블록체인서비스 연구센터장 장항배 교수(왼쪽), 마크애니 최고 팀장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11월 30일,‘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에서 중앙대학교 블록체인서비스 연구센터장 장항배 교수(왼쪽), 마크애니 최고 팀장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센터장 장항배)와 마크애니(대표 최종욱)는 블록체인 기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공동 주관한 ‘블록체인 진흥주간’ 중 체결됐으며, 양 기관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발전을 위한 산학 네트워크 구축 및 공동연구,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중앙대학교 블록체인서비스연구센터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비즈니스 기술과 서비스를 연구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기업 간 산학 연계 및 대학 연구 기관 교류 활성화에 힘쓰고 있으며, 고성능-고신뢰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함으로써 금융 산업에 한정된 블록체인 적용범위를 다양한 산업으로 확대하면서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사업화를 목적으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마크애니는 국내 주요 정보보호 기업으로 2013년 블록체인 기반 전자서명 기술 개발에 성공한 이후 미국 등 국내외 내 4건 이상의 블록체인 특허 등록 등 블록체인 분야에서 꾸준히 두각을 나타내는 중이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이번 MOU는 기업과 연구기관이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를 교류하는 것을 넘어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 육성에 함께 힘쓰는 부분에 의의를 가진다”라며 “협력을 통한 블록체인 서비스 활성화는 우리 사회에도 획기적 변화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