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새로운 T2 칩, 마이크 시스템 해킹 방지

2018년 11월 07일(수)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새로운 T2 칩은 노트북의 뚜껑을 닫을 때 마이크를 끄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해커가 마이크를 도청하지 못하도록 한다(출처=123RF)
▲ 새로운 T2 칩은 노트북의 뚜껑을 닫을 때 마이크를 끄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해커가 마이크를 도청하지 못하도록 한다(출처=123RF)


최근 많은 기술 회사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사이버 보안이다. 특히 페이스북(Facebook)이나 구글(Google) 등의 거대 기술 기업은 최근 보안 관련 이슈에 관심이 높다. 애플(Apple)은 자사의 제품에 새로운 T2 칩을 삽입해 보안 조치를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이 칩은 새로운 맥북 에어와 맥 미니 등에 삽입된다. 이 칩을 사용하면 해커가 모바일 기기의 마이크를 도청할 수 없다. 여태까지 웹캠과 마이크에 대한 보안이 부족한 상태였는데, 많은 기술 회사들이 소비자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관련 보안 조치를 내놓고 있다.


이 새로운 유형의 T2 칩은 2년 전 아이맥 프로에서 처음 선봰 칩으로, 애플의 지문인식 기능처럼 민감한 생체 인식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다. 이 기능을 통해 내장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버에서 암호화 및 해독이 가능해졌다. 새로운 T2 칩은 '헤이 시리'라는 음성 요청에 기기가 응답하도록 만드는데, 앞으로는 기기의 뚜껑을 닫았을 때 마이크를 비활성화하는 '하드웨어 디스커넥트' 기능이 추가된다. 즉 뚜껑이 닫혀 마이크가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는 '헤이 시리'라는 음성 명령에도 기기가 반응하지 않는다.

애플의 제품은 보안 수준이 높아 해킹이 불가능하다고 알려져 왔지만 현재는 그렇지 않다는 점이 알려져 있다. 앞으로 적절히 보호되지 않은 애플 기기에서 취약성과 보안 위협이 더 많이 발견될지도 모른다. T2 칩은 사이버 범죄자들의 해킹을 막고 애플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추가 보안 기능이다.
정원석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