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로 실행되는 신제품 스마트폰 출시

2018년 11월 06일(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펀디엑스가 공개한 엑스폰은 블록체인 기술로 실행된다(출처=게티이미지)
▲ 펀디엑스가 공개한 엑스폰은 블록체인 기술로 실행된다(출처=게티이미지)


디지털 시대의 틈새를 파고 든 새로운 기술 중 하나는 바로 가상화폐(암호화폐)를 사용하고 확장하는 블록체인 기술이다. 이 기술은 앞으로 2년 내에 시장 전체를 변화시킬 가능성이 있는 기술 유형이다.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등의 통화는 앞으로 경제의 미래가 될지도 모른다. 최근에는 POS(point-of-sale) 솔루션을 포함한 블록체인 기반 하드웨어 개발 업체인 펀디엑스(Pundi X)가 새로운 스마트폰인 엑스폰(XPhone)을 선보였다. 이 엑스폰은 블록체인에 의해 가동되고 블록체인을 위해 만들어진 생태계에서 구동된다. 이 스마트폰은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다른 경쟁 업체와 달리 중앙 집중식 통신 사업자와 독립적으로 작동한다. 사용자는 전화번호를 사용하지 않고도 블록체인 노드를 통해 전화 및 메시지를 라우팅할 수 있으므로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펑션 X(Function X)라는 기능을 사용하면 장치의 사용자는 FXTP라고 하는 새로운 유형의 전송 프로토콜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내고 받을 수 있다. 이 특정 휴대전화는 아주 높은 수준의 개인 정보 보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요한 데이터 파일도 다른 어떤 기기보다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 애플(Apple)이나 삼성(Samsung) 등의 대기업이 선보이는 신기술은 아니지만 이 블록체인 기반 기술은 최상의 보안 형태 중 하나다. 펀디엑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CTO인 피트 후앙은 "펀디엑스는 우리가 직면한 개인 정보 보호라는 과제를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하기 위해 개발을 이어왔다. 인터넷 사용이 세계 경제와 거버넌스를 재구성할 만큼 널리 퍼질 때까지 수십 년이 걸렸다"고 설명했다.

이 새로운 스마트폰은 기본 하드웨어와 완전히 다른 유형의 기술을 사용하는 최초의 제품이다. 사용자는 블록체인 기술로 메시지나 전화를 주고 받을 수 있고, 이 기기 안에는 안드로이드 9.0이 내장돼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블록체인 옵션을 켜거나 끌 수 있다.

배수연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