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환불페이, 구글 애플 환불대행 신속한 처리 상담팀 구성

2018년 10월 24일(수)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92.png

환불을 대행해주는 전문 업체 ‘환불페이’는 상담 수요를 신속하게 해소하기 위한 상담팀을 구성하여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환불대행 고객 상황별 맞춤형 상담 업무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형 스마트폰이 공개될 때마다 하는 제품 테스트 중 게임 테스트가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관련 영상이 동영상 채널에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다. 스마트폰의 등장은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모바일게임 산업의 성장은 모바일시대에 가장 두드러진 변화 중 하나이다. 남녀노소 뛰어난 접근성 때문에 모바일 게임이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

하지만 다수의 모바일게임들은 핵심 아이템을 현금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일부 게임의 경우, 확률형 아이템 등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지 않으면 게임플레이를 할 수 없도록 해 이용자들의 원성을 사기도 한다.

단기 수익을 노린 유료 콘텐츠는 게임성을 해치고 이용자들에게 외면을 받는다. 부실한 게임 콘텐츠, 잦은 서버다운, 밸런스 파괴, 부도독한 과금 유도방식을 가진 일부 시스템으로 인해서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환불을 요청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구글과 애플의 환불규정 중 ‘미승인 구매환불’의 경우, ‘내 승인 없이 내 계정에서 또는 내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상품이 구매되는 경우를 말하며, 이 경우 환불이 가능하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또한 구매일로부터 구글은 120일, 애플은 60일 이내의 구매 건에 대한 환불만 가능하다.

그러나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구글과 애플의 환불을 소비자가 직접 진행한다는 것은 말처럼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또한 영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진행방법이 복잡하여 환불에 불편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구글 환불대행, 애플 환불대행업체들은 우후죽순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나 사업자등록조차 하지 않은 무허가 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소비자들은 더욱 큰 혼란을 겪고 있다.

‘환불페이’ 관계자는 “앱, 도서, 영화 등 컨텐츠 종류와 무관하게 구글과 애플의 플랫폼을 통해 결제한 건에 대해 기간 내 전액환불을 대행해주고 있다. 특히 게임의 경우에는 결제한 상품을 다 사용했어도 환불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원스토어 결제와 일부 게임의 경우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라며, 4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권익을 대변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환불 신청이 가능한 게임으로는 버닝 매지컬소드·야망·브롤로드·풍신 환불뿐만 아니라 마피아시티·십만대적검·에픽세븐·신명 환불 및 삼국지대전M·리니지M 환불 사례 등 장르불문 다양한 게임의 환불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우진영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