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기업들이 빅데이터를 받아들여야 하는 이유?

2018년 10월 17일(수)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리더들은 빅데이터를 이용해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출처=셔터스톡)
▲ 비즈니스 리더들은 빅데이터를 이용해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출처=셔터스톡)


빅데이터 기술은 전통적인 작업 영역에 큰 변화를 가져 온 신기술이다. 그리고 여전히 이 새로운 형태의 기술을 받아들이기를 주저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반면 데이터 관리 및 기술 분야에 이미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기회를 포착하고 있던 날카로운 비즈니스 리더들도 있다.

몇몇 조직은 빅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추가 비용이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IT 프로 포털의 조사에 따르면 비즈니스의 59% 이상이 당장 내년까지 IT 기술 분야에 대한 지출을 늘릴 계획이다.

IT 분야가 집중하고 있는 기술이 빅데이터로 바뀐 이유는 이들이 사업을 진척시키는 데 데이터의 힘이 엄청나게 크게 작용했기 때문이다. IT 프로 포털의 동일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들과 인터뷰한 비즈니스 리더 중 96%가 데이터 관리와 분석 기능의 중요성을 인식했으며 자신의 회사가 데이터 기술을 사용해 얼만큼 도약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처럼 패러다임이 크게 변화하면서 기업들이 이런 종류의 기술을 받아들이고 적응하는 속도 또한 빨라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떤 회사는 기술의 파도에서 잘 헤엄치고, 어떤 회사는 기술의 파도에 휩쓸려 가라앉고 만다.

전문가들은 오늘날 수집되는 데이터의 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이전에는 스프레드 시트, 마케팅 데이터 또는 고객 행동 분석에 그쳤던 재무 데이터가 많은 조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앞서 나가고 싶은 회사들은 비즈니스에 맞는 데이터 전략을 적절하게 구축해야 한다는 점을 지금이라도 깨달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심각한 위기에 처할 수 있다.

정석원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