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크라스 강남역독서실! 벌써 2019학년도 MD 수시 합격자 4명 배출!

2018년 10월 12일(금)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234.jpg

2019학년도 의학전문대학원의 수시합격이 발표되고 있는 요즘, 강남 학원가와 MD수험생들에게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는 독서실이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크라스 강남역독서실’이다. 강남역독서실은 독서실 개원 후 첫 시험이었던 2018학년도에 의치대 8명, 약대 7명 등 총 1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며 강남역 주변에서 ‘합격명당’으로 불려져 왔다.

그래서 2019학년도에는 과연 몇 명의 합격자를 배출할 것인지가 강남역 학원가와 수험생들의 관심사 중 하나였다. 그런데 아직 우리나라 1,2,3위를 다투는 학원들 조차 아직 수시 합격자를 파악하여 발표하지 못하고 있는 시점에서, 강남역독서실은 연일 실시간으로 합격 소식을 전하고 있다.

10월 10일에는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에 합격한 이*행, 정*재 회원과 부산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에 합격한 이*주 회원의 소식을 전하였다. 이어 다음날인 10월 11일에는 유*수 회원이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에 합격하였다는 소식을 전했다. 벌써 4명의 의치학전문대학원 수시 합격자를 배출한 것이다.

강남역독서실은 강남역 5번 출구에서 3~5분 거리 정도에 위치해 있어 강남 학원가의 중심부로부터는 약간 벗어나 이는 편이다. 강남역독서실이 위치한 블록에는 엠디앤피(MD&P) 학원만 있다. 강남역 1번 출구와 4번 출구의 블록에 핏단기, 메가엠디 등 초대형 전문학원들이 밀집되어 있는 것에 비하면 오히려 약간 외곽이라고 할 수도 있다. 그럼에도 높은 합격률과 많은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는 원인은 무엇일까?

이 원인에 대해 강남역독서실의 최선희 실장은 “첫째로 프리미엄 열람실과 스터디카페의 좋은 시설, 둘째로 스태프의 헌신적인 노력과 혁신으로 만들어낸 최고의 편의성,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셋째로 독서실 회원들이 만들어내는 학습분위기”라고 자체 평가를 하였다.

사회에 있어서서도 어떤 제도나 시스템이 성공하려면, 그 제도의 우수함보다는 그 제도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진정성이 중요하고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이 그 제도에 참여한 사람들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한다. 독서실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역시 시설보다는 운영자의 진정성이 그리고 그보다는 회원들이 만드는 학습분위기가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확인할 수 있다.

235.jpg

강남역독서실의 회원들은 종합반을 수강하는 회원과 단과와 인강을 중심으로 하는 회원으로 대별된다. 종합반을 수강하는 회원들은 강남역 독서실의 위치가 핏단기 메가엠디와는 약간 떨어져 있다. 하지만 학원생들로 북적거리는 복잡한 지역을 벗어나니 오히려 빠르게 안정감이 들어 공부에 집중하기 더 좋다고 평가한다. 단과와 인강을 중심으로 공부하는 회원들은 집 근처에서 공부하는 경우에는 순전히 자신의 의지력에만 의존해서 공부해야 하는데 여기서는 선의의 경쟁이 이루어져 더 공부에 집중하기 좋다고 평가한다. 그래서인지 강남역독서실의 회원들은 강남, 서초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는 노원, 천호, 은평에서도 오며, 인천, 부평, 용인, 분당, 과천, 안양, 남양주, 일산, 김포 등의 수도권에서도 온다고 한다. 

2019학년도에는 과연 30명이 넘는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홍채희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