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한전, 한국데이터진흥원과 전력 빅데이터 분야 협력 MOU 체결

2018년 10월 05일(금)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해 새로운 전력서비스 모델 개발 촉진

한국전력(사장 김종갑)은 전력데이터 거래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5일 한전 서초지사에서 데이터 산업 지원 및 인력양성 전문 기관인 한국데이터진흥원(원장 민기영)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데이터의 유통과 활용 증진을 위한 협력, 빅데이터 인재육성 교육, 기술교류와 컨설팅 사업을 함께 하기로 합의했다.

한전은 2월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개별 시스템에서 전력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개방해 민간 부문의 새로운 전력서비스 모델 개발을 촉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특히 개인정보보호 제약으로 민간에서 접근할 수 없는 전력 데이터의 대외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보안이 확보된 공간에서 전력 데이터를 자유롭게 연구할 수 있도록 분석 환경을 마련해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이 자신의 전력 데이터를 서비스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승인하면 사업자는 이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거래할 수 있는 장터 기능을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유통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한 한전 김동섭 사업총괄부사장은 “21세기의 원유라고 불리는 빅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이전까지 발견하지 못했던 수많은 가치들을 창출할 수 있다”며 “데이터 전문기관과 협력해 국민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전력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전력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