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인스타그램, 쇼핑에 중점 둔 새로운 앱 선봬

2018년 10월 01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jpg
▲인스타그램이 IG 쇼핑이라는 새로운 앱을 출시한다(출처=펙셀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온라인 쇼핑에 특화된 새로운 앱을 선보인다.

IG 쇼핑(IG Shopping)이라고 불리는 이 앱은 사용자가 현재 팔로우 중인 기업 및 개인 사업자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항목을 탐색한 다음 앱 자체 내에서 물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앱이다. 페이스북(Facebook)의 메신저처럼 별도로 앱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한 이후 인스타그램은 단순한 이미지 공유 프로그램에 그치지 않고 대상 고객에게 제품을 쉽게 판매할 수 있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으로 변모하고 있다. 최근 페이스북 수익 보고서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이미 2,500만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비즈니스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80% 이상의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적어도 1개 이상의 상업적인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다고 한다.

인스타그램은 이미 2016년부터 인앱 쇼핑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었다. 판매자가 제품에 태그를 지정해 사용자가 링크를 타고 곧바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은 물론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있는 사진만으로 물건을 살 수 있는 기능 등이다.

페이스북은 이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동시에 거대한 소셜 쇼핑 마켓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소위 '힙스터'들이 사용하는 브랜드에 더욱 집중하면서 보다 경쟁력 있는 소셜 커머스 커뮤니티로 변모하고 있다.


정원석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