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구글, 10월에 새로운 스마트폰 공개

2018년 10월 01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jpg
▲구글이 오는 10월 9일 구글 픽셀 3 및 픽셀 3 변형 등 새로운 스마트폰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출처=123RF)
구글(Google)이 오는 10월 9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신제품 스마트폰을 발표할 예정이다. 구글이 선보일 신제품은 구글 픽셀 3(Google Pixel 3) 및 픽셀 3 XL(Pixel 3 XL)이다. 이 제품들은 회사의 주력 스마트폰의 후속작이자 변형작이다.

구글이 업계 관계자들에게 발송한 초대장에는 제품의 이름이 명시돼 있지 않지만, 구글은 'I <3 NY'라는 문구가 담긴 GIF 파일로 세부 사항을 알렸다.

구글의 최신 스마트폰에는 경쟁사와 비슷한 수준의 새로운 기능이 포함돼 있다. 픽셀 3은 5.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퀄컴(Qualcomm)의 스냅드래곤 및 2,915mAh 배터리를 사용한다.

XL 버전은 더 많은 특수 기능을 갖춘 변화형 모델이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뒷면 패널이 유리라는 점이다. 이로 인해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6.7인치의 QHD 디스플레이와 3,430mAh 배터리도 주목할만 하다. 이 두 제품은 모두 안드로이드 9.0 파이 운영 체제를 내장하고 있다.

픽셀 3s도 출시된다. 또한 구글의 10월 이벤트에는 구글 픽셀북 2(Pixelbook 2) 등의 다른 기기도 발표될 예정이다. 픽셀북에는 지문 인식 센서, 4k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개선된 기능이 포함된다. 픽셀북 2가 발표로 언급되기만 할지 실제로 이벤트장에 전시될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픽셀북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때가 됐기 때문에 놀라운 뉴스는 아니라고 말했다.

이 행사에서 등장 할 것으로 예상되는 또 다른 제품은 차세대 픽셀버드(Pixel buds)다. 구글은 정확한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이 이어폰 또한 이전 버전에 비해 업그레이드 됐을 것으로 예상된다.

배수연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