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이제 구글 어시스턴트로 더 많은 정보 얻을 수 있다

2018년 08월 27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20180827134708386.jpg
▲구글 어시스턴트는 이제 189개 뉴스 소스를 보여줄 수 있다(출처=123RF)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가 이제 189개의 뉴스 소스에서 수많은 뉴스 기사를 읽을 수 있도록 사용자를 돕는다. 요약된 기사만을 읽을 수 있던 때부터 큰 발전을 이룩한 것이다.

이전에는 사용자가 구글 어시스턴트에 "뉴스 읽어줘"라는 명령을 했을 때 구글 어시스턴트가 읽어주는 답변 내용에 만족해야 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스스로 그날 가장 중요한 뉴스를 선택해 읽었다. 하지만 이제 사용자는 구글 어시스턴트에 더 자세한 명령어를 이용해 원하는 뉴스 기사를 들을 수 있다. 가령 "여자 축구 대표팀 시합 결과는?" 혹은 "나사(NASA) 최신 소식이 뭐야?" 등이다.

구글 어시스턴트와 통합된 스마트 스피커는 요청한 주제에 대해 추출된 뉴스 기사를 소리 내 읽는다. 사용자는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재생하는 스마트 디스플레이에 명령어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구글 어시스턴트는 관련된 기사를 추천하거나 전체 기사에 대한 링크를 보내기도 한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우선 기사의 헤드 라인과 처음 몇 문장을 읽고 사용자가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전체 기사를 읽는다. 전체 기사는 구글 어시스턴트 앱에 표시된다.

구글 어시스턴트가 활용하는 뉴스 소스로는 로이터, CNN, NPR, 폭스, CNBC, 블룸버그, 야후 등이 있다. 사용자는 원하는 뉴스 소스를 선택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안드로이드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원석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