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BBC스포츠, 퀀텀의 대용량 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 솔루션 ‘스토어넥스트’ 도입

2018년 08월 08일(수)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0808-6.jpg
퀀텀(이강욱 지사장)은 오늘, BBC 스포츠가 디지털 영상 제작 및 아카이빙(원본 데이터 저장 및 활용)을 위해 대용량 데이터 아카이빙 스토리지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StorNext)’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75년 이상의 역사를 보유한 BBC 스포츠는 풍부한 스포츠 콘텐츠 라이브러리인 "프로덕션 아카이브"을 보유하고 있다. BBC 스포츠는 모든 직원들이 언제든 이 아카이브에 액세스하도록 지원하고자 했다. 이 같은 용이한 액세스는 일상적인 업무에서도 매우 중요하지만, BBC 스포츠의 오랜 역사와 브랜드를 활용하는데도 매우 중요했기 때문이다.

이에 BBC 스포츠는 새로운 디지털 기반 아카이브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이 프로젝트는 합리적인 가격의 솔루션을 도입하여 IT 투자비용을 절감하고, 영상 제작 프로덕션 환경에 적합한 아카이브 스토리지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BBC스포츠의 아카이빙 스토리지 구축 프로젝트는 퀀텀의 리셀러인 방송 및 프로덕션 워크플로우 전문업체 ‘미디어 매너(Media Manor)’와 퀀텀의 파트너사인 트램스(Trams)가 진행했다.

BBC스포츠는 시스템 구축 설계 기간 동안 영상 제작 및 아카이빙 작업을 위해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5’ 기반의 4개의 다계층으로 구성된 스토리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을 얻었다. BBC스포츠가 도입한 퀀텀의 스토어넥스트 5는 라이브(실시간) 영상 제작 및 편집 프로덕션에 필요한 성능을 제공하며 콘텐츠 제작, 배포, 아카이빙에 최적화된 엔드-투-엔드 솔루션이다.

퀀텀 파트너사인 트램스(Trams)의 매니징 디렉터인 워렌 필(Warren Peel)은 "BBC 스포츠는 몇 가지 타깃 성능 지표를 설정했다. 우리가 제안한 아키텍처는 워크플로우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단순한 아카이브가 아닌 진정한 프로덕션 라이브러리로서 실제적인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솔루션이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