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파이브지티 정규택 대표, 대한민국 정보통신 분야 신지식인 선정

2018년 07월 19일(목)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AI 딥러닝기술 활용한 스마트홈 얼굴인식보안로봇 개발로 공로 인정받아

▲ ‘제31회 신지식인 인증식’에 참석한 파이브지티의 정규택 대표(오른쪽)가 한국신지식인협회 김종백 회장(왼쪽)으로부터 올해 신지식인 인증을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31회 신지식인 인증식’에 참석한 파이브지티의 정규택 대표(오른쪽)가 한국신지식인협회 김종백 회장(왼쪽)으로부터 올해 신지식인 인증을 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브지티(대표 정규택)의 정규택 대표가 한국신지식인협회가 주관하는 ‘제31회 신지식인 인증식’ 행사에서 정보통신 분야 신지식인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1회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파이브지티 정규택 대표는 AI 딥러닝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홈 얼굴인식보안로봇 ‘유페이스키(Ufacekey)’를 개발해 대한민국 정보통신 분야에 기여한 점과 함께 첨단 기술 연구, 사회공헌 등의 공로도 인정받았다.

파이브지티는 ‘인간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해야 한다’는 철학과 사명을 갖고 보안얼굴인식분야를 포함해 소방화재감지분야, 소음제어분야, 엔지니어링분야, 산업디자인분야 영역에서다각적인 연구와 제품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파이브지티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서울 사물인터넷 실증사업인 자녀안심귀가 서비스 및 독거노인 서비스’를 비롯해 최근 ‘치매노인을 돕기 위한 동행 캠페인’을 펼치며 소외된 이웃과 나눔을 통해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파이브지티 정규택 대표는 “앞으로도 파이브지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 및 개발을 지속하겠다”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신기술 연구, 사회공헌 등 기업인으로서 사명의식을 갖고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산하의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가 주관하는 ‘신지식인 선정사업’은 지난 1988년 다양한 분야에 걸친 지식정보를 사회적으로 공유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31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각계 전문위원단 심사를 거쳐 신지식인을 선정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