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SGA블록체인, 지리정보체계 업체 알엔에이솔루션(RNA)과 합병

2018년 07월 10일(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0710-5.jpg
SGA블록체인(사장 은유민)이 지리정보체계(GIS) 업체 알엔에이솔루션(RNA)과 합병한다고 10일 밝혔다.

SGA블록체인은 지난 4월 2일 SGA솔루션즈의 암호-인증 사업부문이 분할해 설립된 법인이다. 미래 성장성을 갖춘 암호 기반 인증-전자사업부문에 블록체인기술을 접목할 계획이다. SGA블록체인은 지난달 한국블록체인협회에 가입을 마치는 등 구상한 사업의 단계를 밟아 나가고 있다.

SGA블록체인 측은 RNA와의 합병을 통해 사업 영역을 넓히는 동시 안정적인 수입원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NA는 2013년 2월 설립됐으며 지난해 3월 SGA그룹에 편입됐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6억원, 43백만원이다. 영위하는 사업은 ◇GIS서비스 ◇워터(water) 솔루션 ◇시스템 통합(SI) 등이다.

은유민 SGA블록체인 사장은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블록체인 기술 발전전략’을 발표하는 등 블록체인기술에 대한 국가적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SGA그룹은 올해 외교통상부의 블록체인 과제를 수행하는 등 검증된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RNA와의 합병을 통해 기술력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