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5 (금)
온라인 쇼핑몰 ‘역대급커먼스’, 해외 현지 온라인몰 구축으로 해외진출 시작
상태바
온라인 쇼핑몰 ‘역대급커먼스’, 해외 현지 온라인몰 구축으로 해외진출 시작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6.23 1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7.jpg

빅데이터 기반의 온라인 쇼핑몰 ‘역대급 커먼스’는 해외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로 사업영역을 넓힌다.

역대급커먼스는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들이 수익률이나 자사의 정책에 맞는 상품들을 주로 판매하는 것과 달리 회원 및 구매고객의 성향과 별도로 구축된 빅데이터를 분석해 현 시점에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제조, 판매하는 신개념 온라인 쇼핑몰로, 최근 베트남과 말레이시아, 태국 현지에 온라인몰을 오픈하기로 확정했다.

또한 이 3개국을 시작으로 추가 국가들에도 온라인몰을 구축함으로써 본격적인 해외진출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역대급커먼스의 국내 런칭 시기가 지난 4월인 만큼 금번 해외진출은 만 3개월이 되지 않은 시점에 이뤄진 것으로, 그만큼 국내에서도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제공하면서 조기에 자리를 잡았기에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지난달에는 고객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해 V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하며 SNS를 통해 상품을 영상 콘텐츠화 하여 생생한 영상으로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겨드랑이 관리용 ‘임피트 데오 비비퍼프’, 섬유향수 ‘뿜뿜 패브릭 미스트’, 셀프 다운펌 올인원패키지 ‘젠틀러 꾸욱꾸욱 다운펌’ 등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상품을 연속 출시해 선보여 왔다.

역대급커머스 관계자는 “판매하는 상품들이 해외에서도 많이 관심을 가져주고 있고 쇼핑몰 시스템도 좋은 평가를 받아 금번 3개국 온라인몰 구축으로 해외진출이 순조롭게 진행됐다”며 “더 많은 수출과 해외현지 우수상품의 국내 소개 등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국가에서 활발히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