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팀 쿡, 오래된 아이폰 저렴하게 공급한다

2018년 06월 14일(목)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jpg
▲팀 쿡(출처=셔터스톡)
월스트리트의 예상 매출과 이익을 능가한 애플의 재무 결과는 팀 쿡 애플 최고 경영자에게 아이폰X가 연말 쇼핑 시즌에 준비되지 않을 것이라는 의심을 불식시켰다.

쿡은 최근 아이폰에 대한 과도한 의존도와 저렴한 구매자들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생태계의 결합을 경험할 수 있는 경제적 공급부족 문제를 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아이폰 구모델을 보다 저렴하게 대량으로 유통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폰X와 아이폰SE를 포함한 5개 아이폰 라인업은 쿡의 전략을 구체적으로 입증했다. 108만원짜리 아이폰 X는 쇼핑 시즌에 가장 관심을 많이 끌었고, 아이폰 5의 업그레이드 판인 아이폰 SE는 애플사가 인도에서 수입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인도에서 판매되는 아이폰SE의 대부분이 인도에서 제조됐다는 쿡의 발표를 전했다.

오래된 모델을 저가에 판매하도록 허용하는 쿡의 전략으로 애플은 이번 4분기에 4,660만대의 아이폰을 출하하는데 성공했다. 이로써 아이폰은 애플 뮤직과 앱스토어 같은 서비스를 향상시켰고 애플워치, 에어팟, 비트 헤드폰 같은 애플 신제품의 판매를 급증시켰다는 평가다.

위아람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