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관계심리연구소 하플, "이별의 원인, 데이트 비용 때문일 수 있어"

2018년 06월 13일(수)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6.jpg

이별의 원인, 결혼에 관한 부정적인 이미지, 싸우는 이유 등 연인들의 다양한 갈등 속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돈’이다. 그만큼 남성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돈 문제이며, 돈 문제는 부정적인 이미지 때문에 민감하고 밝히기 꺼려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은 데이트 비용으로 넘어가기 전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으로 “동창 모임에 나가 자연스럽게 연봉 얘기가 나올 경우 이에 질세라 자신의 연봉을 속일 만큼 경제력 부분에 대해 허풍을 드러내는 모습도 볼 수 있는 것이 남자다”라고 전했다.

보통 남자들은 여자친구와의 쇼핑을 두려워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유는 무언가를 사러 가기로 했는데 곧바로 그곳으로 가지 않고 다양한 미로의 길을 지나치며 목적지에 가는 이해할 수 없는 여자들의 쇼핑 습관 때문이다. 또한 쇼핑에 대한 비용때문이기도 하다. 쇼핑을 하다가 여자친구가 살까 말까 고민을 한다면 십중팔구는 “사줄까? 어울리는 거 같은데”로 답변하기 마련이다.

초반엔 사주는 걸 좋아하고 여자도 마지못해 선물로 받는 경우가 많으나 추후 여자친구가 단순 아이쇼핑을 하고 싶고 혼자 가기 뭐해 단순히 남자친구를 불러 같이 가게 되었더라도 “이거 어때, 예쁜거 같지?”라고 이야기할 때 남자는 속으로 나보고 ‘사달라는 거야, 그냥 봐달라는 거야?’를 고민하며 자신의 사랑하는 마음을 보여주기 위해 “사줄까?”라는 말을 건네며, 속으로 ‘제발 아니라고 해줘’라고 외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렇게 아이쇼핑이라고 해도 ‘쇼핑=돈의 지출’이라는 공식이 세워질 수 있다.

단순히 여성의 입장에서는 ‘사달라고 하지도 않았는데 사준다고 해놓고 왜 그럴까?’라고 볼 수 있지만 남자입장에서는 단순하게 생각할 부분이 아닌 ‘남자로서 당신을 사랑한다고 증명하고 싶은 부분’이기 때문이다. 남자는 여자친구가 해달라면 다 해주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으나 현실적으로 자금문제 때문에 힘들다 보는 것이 이해하기 쉽다.

‘관계심리연구소 하플’은 “남자친구를 위해 어떠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에 대해 이야기해보자면, 바로 지출을 통제해줄 줄 아는 여자가 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대부분의 남자친구는 여자친구를 위해서라면 자기가 할 수 있는 한도 내에 다 해주고 싶어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내야 할 돈, 자신이 사고 싶은데 여자친구와의 데이트 또는 선물에 과감히 쓰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도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이다.

‘하플’ 관계자는 “가령 남자친구가 20일인데, 60만 원 가량 썼다면 ‘우리 너무 자주 만났으니 친구들 잃기 전에 친구들 만나 쉬면서 하고 싶은 거 해’, 또는 ‘이번 달 지출이 많았던 거 같아 월급타면 그 때 맛있는 거 먹고 놀러 가고 하자’와 같이 휴식과 지출을 줄여주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하는 것을 예를 들 수 있다. 데이트 비용으로 인해 헤어짐을 경험했거나 헤어질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있다면 남자들의 체면을 구기지 않으면서도 지출을 줄이고,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고 조언했다.

박수빈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