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5G 네트워크가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 발전시킨다

2018년 06월 11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jpg
▲구글의 자율주행 자동차(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 업체인 EE가 영국에서 5G 네트워크의 첫 번째 시범 운영을 발표했다. 앞으로 5G가 보편화되면 스마트폰 사용자는 향후 몇 년 안에 매우 빠른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즐길 수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5G 네트워크는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에도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EE는 언던의 테크시티에서 5G 시범 운영을 시작한다. 시범 운영 네트워크에는 5개의 소규모 사업장과 5개의 가정집 등이 포함된다. 이들은 프로토 타입 5G 네트워크에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EE의 소유자인 BT 그룹의 CEO 마크 알레라는 "이번 시범 운영은 5G의 이점을 현실화하고 영국이 5G 기술의 선두에 서도록 하는 데 큰 발걸음이다"라고 말했다.

또 영국은 5G 네트워크를 구현해 앞으로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을 막대하게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5G의 고속 연결성은 4G 또는 4.5G 네트워크보다 우수하다. 5G 네트워크는 이전 세대보다 최대 100배 빠른 최대 10Gbp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최대 100배나 많은 수의 연결된 장치를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 전송 및 명령어 입력 후 동작 사이의 지연을 대폭 줄인다.

자율주행 차량이 안전하게 주행하려면 3D 맵의 온라인 데이터를 검색해야 하기 때문에 안정되고 견고한 데이터 연결이 필요하다. 또 최적의 성능과 승객 안전을 위해 도로 교통 관련 정보를 업로드 및 다운로드 해야 한다. 5G는 이런 과정을 훨씬 빠르게 만들 수 있다.

배수연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