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금융보안원, “2018년 금융정보보호 및 금융 빅데이터 공모전” 실시

2018년 05월 23일(수)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금융정보보호에 필요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우수한 작품들 발굴, 활용되기를 기대

금융보안원(원장 김영기)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금융정보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금융 빅데이터 활성화를 위한 “2018년 금융정보보호 및 금융 빅데이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상으로는 금융감독원 원장상, 금융보안원 원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으로 입상한 금융회사 임-직원과 대학생들이 금융보안원, 금융회사의 행사 발표, 관련 연구와 사업에 참여 등 참가자의 정보보호, 빅데이터 경력 및 금융회사 사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분야는 논문, 우수사례 및 빅데이터 아이디어의 3개 분야로 나눠 진행하고 논문, 빅데이터 아이디어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우수사례는 금융회사 임-직원만 응모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금융정보보호 및 금융 빅데이터 관련 내용으로,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보통신기술(ICT)과 접목된 전자금융 서비스의 금융정보보호를 위한 창의적인 논문, 실용적인 우수사례 및 참신한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우대한다.

공모일정은 6월 1일~30일 주제-요약문 접수, 7월 1일~31일 본 접수, 이후 관련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0월경에 시상할 예정이다.

금융보안원 측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과 금융이 통합되는 디지털 금융혁신시대 금융정보보호에 필요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우수한 작품들이 발굴,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금융정보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금융회사의 안전하고 편리한 신기술사업 추진과 금융 빅데이터 활용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전문지식과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