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퓨전데이타, 2018년 1분기 실적 발표

2018년 05월 14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각각 94%, 168% 성장

0514-10.jpg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2018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12억원, 영업이익 17억원, 당기순이익 15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공시를 통해 밝힌 2018년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94%, 16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206% 상승했다. 또한 전기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급증했다.

특히 퓨전데이타 측은 별도 기준 실적에 대해 자사의 가상화 솔루션 및 네트워크 보안 제품, 공공 SI 사업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고르게 성장했다고 밝혔다.

올해 퓨전데이타는 적극적인 사업 제휴로 비즈니스 영역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최근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과 클라우드 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또한 필리핀 지방 수도청과 MOU를 진행했으며, 초-중학교 SW 코딩 교육을 지원하는 서울시교육청의 학교 교육용 PC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사업도 꾸준히 지속될 계획이다.

한편 암호화폐 거래소를 준비 중인 클라우드퓨전은 오픈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거래소는 빠르면 7월 중 오픈될 예정이며, 국내는 물론 필리핀 등 글로벌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필리핀 사업과 연계해 수도요금을 포함한 다양한 공공요금을 자사의 필리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퓨전데이타 이종명 대표는 “1분기는 전통적인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라며 “2분기 역시 신규사업 영역 확대와 제품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로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라며 덧붙여 “올해는 암호화폐 거래소 오픈, 가상화 기반의 미니 PC, 솔루션 채널 사업 확대,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신규 사업들이 예정돼 있는 만큼 2018년 최대 실적 달성 및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