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윈도우10 IoT 코어, 사물인터넷 위한 MS의 전략

2018년 05월 14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1.jpg
▲IoT 이미지(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해 구축한 운영 체제인 윈도우 10 IoT 코어와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를 내놓았다.

윈도우 10 IoT 코어는 주로 소형 장치에 최적화된 OS 버전이며 개발자가 윈도우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을 더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장치 환경에 맞는 강력한 기본 제공 보안 및 관리 도구를 제공한다.

윈도우 10 IoT 코어는 지원 장치의 윈도우 시스템에 전원을 공급하며 사용자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온라인 저장소, 검색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같은 장치로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것은 더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며 IoT를 단순화하는 OS다. 윈도우 10 IoT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은 특정 비즈니스 업계에만 제공되며 소매로는 구할 수 없다.

이런 시스템은 이전에 윈도우 임베디드(Windows Embedded)라고 불렸다. MS는 IoT를 위한 OS를 통해 일기예보 그림, 커넥티드 클락 라디오, 플롯 마이 페이스 등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64비트 윈도우 10 IoT 코어 및 엔터프라이즈 버전에서 나노 서버 컨테이너를 호스팅할 수 있다.

정원석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