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RSA 컨퍼런스 2018] 수안시큐리티, 혁신적인 안드로이드 악성코드 진단 컨테이너 'A-Pot'...해외시장 진출 준비

2018년 04월 23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RSA 컨퍼런스 2018] 수안시큐리티(정수환 대표)가 안드로이드 악성코드 분석 컨테이너 'A-Pot'을 세계 시장에 내놨다.
▲ [RSA 컨퍼런스 2018] 수안시큐리티(정수환 대표. 우측 아래)가 안드로이드 악성코드 분석 컨테이너 'A-Pot'을 세계 시장에 내놨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RSA 컨퍼런스 2018에는 전세계 45개 스타트업 기업을 선별해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자리가 마련됐다.

RSA 컨퍼런스가 열리는 모스콘센터 옆 메리어트호텔 지하에서 열린 '얼리 스테이지 엑스포(Early Stage Expo)'는 전세계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총 45개 스타트업들이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참관객들에게 자신들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였다. 여기에 한국 스타트업 5개 기업이 선정돼 글로벌 스타트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이번 RSA 얼리스테이지 엑스포에 참가한 수안시큐리티(대표 정수환. 숭실대 교수)는 지난해 싱가포르 RSA 2017에도 참가해 안드로이드 멀웨어 분석 플랫폼을 선보인 바 있는 기업이다.

▲ 컨테이너 형태로 개발된 에이팟. 많은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이 관심을 보였다. 분석을 방해하는 안드로이드 학성코드 대부분을 분석할 수 있다.
▲ 컨테이너 형태로 개발된 에이팟. 많은 글로벌 기업 관계자들이 관심을 보였다. 분석을 방해하는 안드로이드 학성코드 대부분을 분석할 수 있다.
이번에 수안시큐리티는 지난해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갖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정수환 대표는 "안드로이드 악성코드 분석 플랫폼인 'A-Pot(에이팟)'은 지능화 되고 있는 안드로이드 악성코드들이 분석을 방해하고 있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컨테이너 형태로 개발된 제품이다. 즉 모바일 악성코드 분석가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정확하게 안드로이드 악성코드를 분석해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이다. 에이팟을 사용하면 루팅이나 애뮬레이터에서 분석 하지 못하는 악성코드 대부분을 분석해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방문객들의 반응에 대해 정 대표는 "새로운 기술임을 알고 많은 관심과 질문들이 있었다. 이런 컨테이너 형태의 안드로이드 악성코드를 분석하는 툴은 세계적으로 처음이기 때문이다. 글로벌 기업에서도 여러번 찾아와 어떤 기술인지 어떻게 개발했는지 집요하게 묻고 갔다"며 "우선은 국내외 앱스토어를 가진 대형 기업들을 대상으로 에이팟을 활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악성앱 여부를 진단해 깨끗한 앱스토어를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