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35 (목)
모질라, 기능 개선된 파이어폭스퀀텀 59.0 발표
상태바
모질라, 기능 개선된 파이어폭스퀀텀 59.0 발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4.19 13: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플리커)
모질라(Mozilla)가 데스크탑과 안드로이드를 위한 파이어폭스 버전 59.0 혹은 퀀텀 59.0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버전은 브라우저의 성능을 개선하고 침입 알림 요청을 차단한다.

모질라는 '웹사이트가 알림을 보내지 못하도록 막기'라는 기능을 환경 설정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만약 웹사이트가 사용자의 카메라, 위치, 마이크 등에 액세스하겠다는 알림을 보내면 브라우저가 이것을 차단하는 것이다. 물론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는 요청을 허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파이어폭스 홈페이지에 사용자 정의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인기 사이트 목록을 끌어다 리스트로 만들 수 있으며 이것을 원하는 대로 다시 배열할 수 있다.

모질라는 사용자가 기본 주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린샷 도구를 소개했다. 사용자는 형광펜 및 펜 도구를 사용해 마킹을 할 수 있다.

브라우저의 프라이빗 브라우징 모드는 리퍼러로부터 제 3자에게 보내진 정보를 삭제한다. 이런 방식으로 제 3자로부터의 데이터 유출을 피할 수 있다.

모질라 개발자들은 기업 고객의 대규모 회의를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기능을 포함해 파이어폭스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파이어폭스 59.0 버전은 리눅스, 맥, 윈도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