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하우리, 국방부 내부망 백신 구축 사업 성공적으로 설치 검수 완료
상태바
하우리, 국방부 내부망 백신 구축 사업 성공적으로 설치 검수 완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4.18 14: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군부대 26만여 대 PC 및 서버 장비에 바이로봇 신제품 설치

하우리(대표 김희천)는 지난 2월에 수주한 ‘2018 ~ 19년 국방부 바이러스 방역체계 내부망 구축사업'의 바이로봇 제품 설치 검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국 각 부대에 배치된 26만여 대의 PC 및 서버 장비에 백신을 설치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서 하우리는 지난 2월 9일에 계약을 체결하고 성능과 보안성이 강화된 바이로봇 신제품으로 설치를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 사업은 국방부의 사업자 선정이 약 1년 이상 늦어지면서 주어진 설치 기간이 50여 일로 짧아졌지만 하우리는 사전에 철저한 구축 계획을 세우고 그간 쌓아온 기술적 노하우를 적용하며 차질 없이 제품 설치 검수를 완료하였다.

이 사업의 PM을 담당한 임지혁 하우리 부소장은 “짧은 설치 기간 내 구축하기 위해 회사 인력을 현장 설치조, 내부 개발조, 사업 지원조로 편성하였으며 각 조별 PL들이 업무 현황을 크로스 체크를 하며 최대한 유동적인 변수가 발생되지 않도록 하였다”라며 “국방부 관계자에게 검수 결과가 만족스럽다는 얘기도 들었다”라고 말했다.

하우리 김희천 대표는 “국방부 백신 사업은 국가 안보와 직결되는 사업이라 회사의 모든 역량을 최우선적으로 투입하여 어느 프로젝트 보다 철저히 준비하고 국방부의 요청사항에 대하여 신속히 지원하고 있다”라며 “외부망의 경우 작년 9월 경에 글로벌 제품인 맥아피(mcafee)로 선정되었지만 국방부 각 군의 특수한 환경에 적응하기가 쉽지 않아 설치율이 50~60% 상태라 검수가 안되고 있다고 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현재까지도 외부망 백신 서비스를 하우리가 계속 유지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안전한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