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손톱으로 보는 건강, ‘손톱 갈라짐’ 관리 방법은

2018년 03월 19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파일1 픽사베이.jpg
▲출처=픽사베이

건조한 날씨 탓에 얼굴 피부와 머리카락이 부스스한 것을 자주 느낄 수 있다. 피부뿐만 아니라 손톱 갈라짐, 손톱 세로줄, 손톱 깨짐을 경험하는 사람도 많다. 손톱이 약해지는 것도 건조한 날씨의 영향을 받는 증거이며 다른 원인으로 손톱이 약해지기도 한다. 이 때문에 손톱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손톱 갈라짐의 원인과 손톱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손톱 갈라짐 그 원인은 무엇일까

손톱이 갈라지거나 자주 부러지는 것은 수분이 부족한 것이 첫 번째 원인이다. 잦은 네일 아트도 손톱을 약하게 만들어 손톱 갈라짐과 깨짐, 심지어는 찢어짐을 겪을 수 있다. 이 경우에는 네일 아트 휴식기를 가져 손톱이 숨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이다. 손톱 깨짐 현상과 더불어 찢어지거나 부러짐, 울퉁불퉁해지거나 세로줄이 생길 수 있다.

손톱 깨짐 관리 방법은

손톱이 자주 갈라지거나 깨진다면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일상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손톱 건강을 위한 관리 방법이 중요하다. 손톱 깨짐을 예방하기 위한 기본 방법은 핸드크림이나 보습제를 발라 촉촉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네일 아트를 지속적으로 받는다면 손톱 영양제를 발라 약해진 손톱을 보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튼튼한 손톱을 만들 수 있다. 손톱 길이가 과도하게 길거나 바짝 깎아 손톱이 살에 파고들 수 있으므로 둥근 모양으로 자르는 것이 좋다.

김재영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