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스페인 전통 춤 ‘플라멩코’를 만날 수 있는 ‘라모네타’ 공연 열려

2018년 03월 13일(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image_38277_0.jpg

최근,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방영되고 있는 '윤식당2'의 촬영지 스페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스페인의 전통 문화, 예술이 알려지고 있다. 스페인의 전통문화 중에서도 스페인 전통 춤인 ‘플라멩코’는 ‘세비야’의 스페인 광장에서 2007년 한 통신사 광고를 통해 김태희가 붉은 의상을 입고 ‘플라멩코’ 춤을 선보이며 국내에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플라멩코’는 스페인의 전통 음악을 넘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으며, 스페인의 문화적 전통이 잘 보존된 안달루시아 지방 집시들이 슬픔을 승화시키기 위해 매일 밤 열었던 축제에서 태동돼 유럽 계급 문화에 저항했던 정서와 스페인의 뜨거운 태양이 더해져 만들어진 춤으로 알려져 있다. 

플라멩코 프로모터 이병수 UPD 대표는 “플라멩코는 집시방랑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열정과 한이 담긴 정열의 춤으로 솔직하고 진실되며 가식이 없다. 플라멩코 무용수들이 뽑은 무용수이자 전 세계 전문가들이 열광하는 아티스트인 ‘라모네타’의 이번 공연을 통해 플라멩코의 진수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플라멩코 몬스터 ‘라모네타’ 내한공연은 오는 24일 오후 8시, 25일 오후 5시, 양일간 LG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박수빈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