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10 (금)
대학생 아이디어로 안전한 대한민국 만든다
상태바
대학생 아이디어로 안전한 대한민국 만든다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8.03.13 16: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원)생 재난·안전 분야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 개최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젊은 대학생의 시각에서 국민 안전 사각지대를 새롭게 발굴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재난안전분야 아이디어 및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와 논문 총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아이디어는 6월 한 달 동안, 논문은 7~8월 두 달 동안 접수한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원)생은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팀은 최대 3인까지 구성이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아이디어 부문은 지진·화재 등 최근 이슈가 된 재난에 대한 효과적인 안전관리 방안과 고질적인 안전무시 관행을 근절하는 안전문화 확산 등이며, 논문 부문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안전 관리, 자연재난·사회재난 안전관리와 특수재난·미래재난 등 각종 재난·안전 분야를 주제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와 달리 이번 공모전은 모든 대학생이 참여할 수 있게 참가자격을 완화해 참여 기회를 넓힌다. 공모전 카페 등 학생들이 많이 접속하는 SNS를 통해서도 홍보를 확대하고 시상 규모도 대폭 확대해 학생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한다.

아울러, 행정안전부는 참가 대상이 확대된 만큼 공정하고 내실 있는 심사를 위해 관련학과 교수, 전문가 및 공무원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하고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아이디어 부문 6개, 논문 부문 12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오는 11월에 시상식을 개최하며, 수상작은 행정안전부 및 소관부처에서 재난·안전 관련 정책 수립에 활용할 방침이다.

이승우 행정안전부 특수재난협력관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젊은 세대가 주도하는 안전문화가 확립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미래의 주역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