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50 (목)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계정에 액세스하는 APK 해킹 차단
상태바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계정에 액세스하는 APK 해킹 차단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8.03.12 15: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픽사베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가 최근 일부 사용자들의 프리미엄 계정에 무료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해킹을 차단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스포티파이 도그푸드(Spotify Dogfood)라는 앱이 등장한 이후 벌어진 일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 앱은 스포티파이 무료 계정에서 광고를 삭제했다.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회사는 이미 스포티파이 도그푸드 앱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사용 중인 앱의 비정상적인 활동이 감지돼 해당 활동이 비활성화됐다. 하지만 스포티파이 계정은 안전하다"는 안내를 발송했다.

이 메시지를 받은 도그푸드 앱 사용자는 도그푸드 앱을 삭제하고 공식 앱을 다시 설치해야했다. 스포티파이는 사용자들이 음악을 들을 때 광고를 보고싶지 않다면 프리미엄 계정에 가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포티파이 사용자는 전 세계적으로 1억 5,900만 명에 이른다. 그 중 7,900만 명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회사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APK 해킹을 사용했는지 공개하지 않았다.

최근 스포티파이는 앰플리파이(Amplify)라는 새로운 온라인 허브를 출시했다. 이것은 성 평등, 이민자 권리, 성 소수자(LGBTQ) 권리, 정신 건강 등을 주제로 한 음악을 강조하는 허브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