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5 (금)
큐브 완성에 0.38초 걸리는 로봇 개발
상태바
큐브 완성에 0.38초 걸리는 로봇 개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3.12 1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픽사베이
소프트웨어 개발자 제러드 디 카를로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로봇 공학과 학생인 벤 카츠가 단 0.38초만에 루빅스 큐브를 완성할 수 있는 로봇을 개발했다. 두 사람은 로봇이 큐브를 완성하는 모습을 슬로모션으로 촬영했다.

디 카를로와 카츠가 온라인에 공유한 장면에는 로봇이 등장해 마구잡이로 섞인 큐브를 집어들고 돌리는 모습이 찍혀있다. 연구진은 로봇 팔에 달린 각 모터가 독립적으로 켜지거나 꺼진다고 전했다. 이것은 모터가 동시에 작동해 로봇이 폭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방법이다.

두 사람은 min2phase라는 알고리즘을 사용했다고 덧붙였다. 이 알고리즘은 로봇이 계산된 21가지 움직임으로 큐브를 완성하도록 한다. 조금 손을 보면 로봇이 더 빨리 움직일 수 있다.

디 카를로는 현재 로봇이 큐브 완성까지 걸린 공식 기록이 0.38초라고 전했다. 로봇은 큐브를 완성하면서 웹캠으로 이미지를 기록하고 사용 가능한 색상을 감지해 솔루션을 밝혀낸다. 개발자들은 로봇의 속도에 숨겨진 비밀이 고성능 모터라고 전했다.

서브1 리로디드(Sub1 Reloaded)라는 로봇이 루빅스 큐브를 완성한 2016년 기네스 기록은 0.637초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