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00 (금)
한글과컴퓨터그룹, ‘모바일 월드콩그레스 2018’ 참가
상태바
한글과컴퓨터그룹, ‘모바일 월드콩그레스 2018’ 참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22 15: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 스마트시티 플랫폼, 서울형 스마트시티 선보일 예정

0222-2.jpg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은 오는 2월 26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8(MWC 2018)’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컴그룹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블록체인, 보안 등 그룹의 다채로운 솔루션 및 기술을 망라한 ‘한컴 스마트시티 플랫폼’과 세계 최고 수준의 ‘서울형 스마트시티’를 함께 선보이며, 미래형 스마트시티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마트시티 플랫폼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차량, 드론, CCTV, 스마트빌딩을 제어하는 IoT 플랫폼 ▲소방, 통신, 방범 등 시민 안전 및 편의와 직결되는 스마트 공공 서비스 ▲전자정부, 스마트계약, 스마트 금융 등 블록체인 바탕의 스마트 행정 서비스 등 3개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 한컴그룹은 선진화된 스마트시티 사례로 꼽히는 서울시의 디지털 시민시장실과 서울교통정보센터(TOPIS, 토피스), CCTV관제센터, 120다산콜, 아리수 시스템 등 주요 솔루션 및 정책을 전시해 서울형 스마트시티를 스마트시티 리딩 모델로 부각시킬 계획이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한컴그룹은 스마트시티를 구현하는 기반 기술과 요소 기술을 두루 갖추고 있으며, 이미 우수성이 검증된 서울형 스마트시티와의 결합을 통해 미래형 스마트시티 모델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한컴그룹의 기술 역량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