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써트온, 기존 다차원블록체인 기술에 암호화폐 코인 기능 추가… 특허출원 마쳐

2018년 02월 20일(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0220-11.jpg
써트온(대표 김승기, 박경옥)은 전자문서기반 다차원블록체인(X-Chain)에 암호화폐 코인의 지불 및 송금기술을 접목한 다중링크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최근 특허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

써트온은 전자문서관리에 특화된 다차원블록체인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를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 싱가포르 XBC테크놀러지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마친 애스톤(Aston) 플랫폼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기존의 엑스체인(X-Chain) 플랫폼은 전자문서를 관리하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반면, 이번에 개발한 다중링크 블록체인 기술은 문서관리 기술에 암호화폐 코인 기능을 추가하여 코인을 지불하거나 송금하는 기능이 가능해진 기술이다.

써트온의 기술연구소장 권용석 상무는 "기존 블록체인은 블록들이 시간 순서대로 선형으로 연결되는 구조라면 다차원 블록체인은 메인과 서브 체인으로 나뉘고, 여기서 서브 체인은 하나의 독립적이고 완전한 블록체인을 구성하고 있어 전체 블록체인 데이터가 아닌 선택적 서브(서브) 체인 만으로 블록체인으로서 기능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때 처리 용량과 속도가 현저히 줄어드는 장점이 있는 반면, 암호화폐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이중 지불’ 등의 문제를 처리하는데 한계가 있었다”라며 “이런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다중링크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게 됐으며, 이는 기존의 다차원 블록체인기술과 함께 새로운 암화화폐의 기능을 구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