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금융기관 정보보안 컨퍼런스 'SFIS 2018' 개최…참가기업 모집

2018년 01월 29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전국 은행, 증권, 보험, 카드사 CISO, CIO, 정보보호 담당자 참석

▲ 지난해 SFIS 2017 조찬간담회 현장
▲ 지난해 SFIS 2017 조찬간담회 현장
2018년 상반기 최대 금융기관 정보보안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데일리시큐와 머니투데이가 공동 주최하는 ‘스마트 금융&정보보호 페어’ SFIS 2018은 오는 2월 20일 소공동 롯데호텔 2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전국 은행, 증권, 보험, 카드사 등 주요 금융기관 CISO 및 정보보호 담당자, 금융 IT책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금융관련 기관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SFIS 2018은 올해 6회째를 맞고 있으며 금융기관 정보보호 및 IT 담당자들에게 금융기관을 타깃으로 하는 사이버위협과 대응전략 그리고 글로벌 금융IT 트랜드 정보를 공유하는 최고의 장이 될 전망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금융IT 환경도 급변하고 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머신러닝,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시스템에 적극 도입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사이버 위협도 급증하고 있다. 랜섬웨어, APT, 정보유출, 모바일 위협, 북한 및 해외 해커들의 금융기관 타깃 공격 등 사이버보안의 포인트는 더욱 늘어나고 있다.

이에 SFIS 2018에서는 금융IT 기술발전에 따른 증가하는 사이버보안 위협 분석과 그 대응 전략을 모색하고 국내 금융기관이 새로운 IT기술을 안전하게 활용해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전에는 금융당국 관계자와 금융기관 CISO, CIO 그리고 SFIS 2018 참가기업 임원 등이 참석해 조찬과 함께 간담회 자리도 가질 예정이다.

▲ 지난해 SFIS 2017 컨퍼런스 현장
▲ 지난해 SFIS 2017 컨퍼런스 현장
이후 오전 키노트 발표 시간에는 금융 IT 및 정보보안 관련 주요 발표와 더불어 블록체인, 빅데이터 활용사례, 2018년 금융 사이버 위협 전망과 금융보안 정책 등이 발표된다. 오후에는 금융IT와 금융 정보보호 관련 세부적인 내용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전시장에서는 전국의 금융기관 정보보호 및 IT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최신 금융IT 및 정보보호 솔루션 전시회가 열린다. 금융기관을 타깃으로 한 국내 정보보호 기업들의 많은 참석이 예상된다.

▲ SFIS 2017 전시회 현장
▲ SFIS 2017 전시회 현장
현재 데일리시큐는 SFIS 2018에 발표 및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정보보안 기업을 모집중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데일리시큐(담당 길민권 기자 / mkgil@dailysecu.com)로 문의하면 된다.

참석을 희망하는 금융기관 IT 및 정보보안 실무자들은 2월 초에 오픈되는 등록사이트에서 사전등록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