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페이스북 무선 가상현실 헤드셋 출시예정

2017년 07월 18일(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사진출처 : 픽사베이
▲ 사진출처 : 픽사베이

올해 하반기에 페이스북이 미래 지향적인 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이 제품은 독립형 오큘러스 가상 현실 헤드셋이다.

2018년 시판 예정인 이 새로운 기기는 PC나 스마트폰과 연결하지 않아도 작동이 가능하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 헤드셋은 샤오미 트레이드 드레스를 포함하고 일부 샤오미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이어지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제작되며, 중국을 제외하고 전 세계에 ‘오큘러스’ 라는 이름으로 판매될 것이라고 전했다.

페이스북과 오큘러스는 오랫동안 헤드셋을 넘어서서 추가 장치가 필요없는 무선 기기를 제작하고자 했다.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대표는, 이전에 가상현실 기기인 ‘삼성 기어’가 시연한 보급형 스마트폰 기반의 기기와 오큘러스 리프트 및 HTC 바이브를 통해 볼 수 있는 PC기반 하이엔드 기기 사이의 중간 카테고리에 대해 언급했다.

HTC는 올해 초 구글의 데이드림 플랫폼 기반의 기기 출시 계획을 발표했으며, 삼성은 또한 '오디세이' 라는 브랜드로 모델을 제작하고 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오큘러스 리프트의 무선 버전 또한 개발중이다.

페이스북은 ‘산타크루즈’라고 불리는 프로토타입을 제작중이며, 독립형 내부 및 외부 환경 추적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퍼시픽’이라는 코드네임을 가진 새로운 장치는 디자인 면에서 리프트처럼 보이지만, 현재의 삼성 기어 가상현실 헤드셋보다 가벼울 것이라고 예상했다.

삼성 기어보다 우수한 그래픽 성능을 지닌 스냅드래곤 모바일 프로세서로 구동되지만, 오큘러스 리프트에서 가능한 위치 추적 기능은 없을 예정이다.

페이스북은 새로 출시될 헤드셋을 오큘러스 리프트에 비해 저렴한 가격인 약 200 달러에 판매할 계획이다.


유성희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