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포켓몬 고, 치트 막는 업데이트 실시

2017년 06월 28일(수)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사진출처 : Eduardo Woo / Flickr
▲ 사진출처 : Eduardo Woo / Flickr

증강현실 게임인 '포켓몬 고'를 만든 개발사 'Niantic Labs'는 그 동안 게임의 구멍이었던 치트를 막는 업데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치트를 쓰거나 부정한 방법을 통해 잡은 포켓몬은 성장이 영원히 멈춰 가장 초기적인 진화상태에 머물게 되며 빨간 줄이 생기게 된다.

그 외에도 빨간 줄이 생긴 포켓몬을 진화시키려고 하면 플레이어는 해당 포켓몬은 "알수없는 오류"로 인해 진화가 불가능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뜨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최신 업데이트는 포켓몬 고 이용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전 포켓몬 고의 초기 업데이트의 경우 위치 스폿이나 봇과 같은 불법적인 해킹 프로그램을 이용해 잡은 포켓몬들은 부정적인 방법으로 잡은 포켓몬이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하는 식별표로 빨간 줄이 생겨 따로 분류되었다.

하지만 이 빨간 줄은 포켓몬이 진화하기만 하면 사라져, 일부 이용자들은 빨간 줄이 쳐진 포켓몬의 레벨을 올려 바로 진화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사용했다고 말했다.

일부 이용자는 개발사에게 부정적인 방법을 쓰는 이용자들을 왜 차단시키지 않느냐고 경고했지만, 이에 대해 개발사는 치트를 쓰는 사람들이 모두 동일한 정도의 치트를 사용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치트를 사용하는 모든 유저를 차단할 경우 현금결제를 하는 플레이어들이 떠나게 되어 회사 매출에 타격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Niantic'의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치트 사용자들은 빨간 줄이 생긴 포켓몬을 지우거나 정상적인 포켓몬만을 데리고 있기 위해 정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겨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성희 기자 jywoo@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