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KISIA, 국방보안연구소와 ‘2차 최신 정보보호 기술 토론회’ 개최

2017년 06월 19일(월)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군 사이버보안 체계 및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

0619-2.jpg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홍기융 회장)는 지난 16일 육군회관에서 국방부 정보화기획관 주관으로 국방보안연구소와 함께 2차 최신 정보보호 기술 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지난 3월 개최된 1차 기술 토론회에 이어 최근 고도화되고 있는 보안위협에 민, 군이 긴밀히 협력하고 국방망에서의 안전한 보안 솔루션 해법을 공유하기 위하여 기획됐으며 국방부 박래호 정보화기획관, 국방보안연구소 김창한 소장, KISIA 홍기융 회장(시큐브 대표이사) 등 주요 인사와 군 정보화-정보보호 담당자, 정보보호 산업계 전문가 등 13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토론회는 ‘사이버 모의침투시험 및 사이버 대응훈련 기술’, ‘지능형 통합보안관제 기술’을 주제로 2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사이버 모의침투시험 및 사이버 대응훈련 기술’ 세션에서는 이노티움의 ‘군 합동 작전시 사이버 모의침투에 대한 군사 기밀 데이터 호환 및 보안추적 대응훈련 기술’, 오픈베이스의 ‘취약점 진단과 모의침투훈련을 결합한 선제대응 기술’, 굿모닝아이텍의 ‘생체인증을 통한 국방 정보보호 인증 강화 및 차세대 인증 보안 발전 방향’이 발표되었다.

‘지능형 통합보안관제 기술’ 세션에서는 이글루시큐리티의 ‘머신러닝 기반 지능형 보안관제 동향 및 고려사항’, 트리니티소프트의 ‘지능형 통합보안 관제와 Application 보안’, 닉스테크의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반의 이상징후 탐지 및 침해사고 대응’, 세이퍼존의 ‘망분리 환경에서의 전략적인 통합 보안 및 차세대 멀티OS 플랫폼 대처방안’이 발표되었다.

국방보안연구소와 KISIA 관계자는 “1차 기술 토론회의 성과 및 군과 산업계의 높은 관심이 반영되어 이번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향후 이어지는 토론회와 국방보안 컨퍼런스 개최 등을 통해 우리나라 국방 사이버보안과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전체선택후 복사하여 주세요. 닫기